오렌지자스민은 겨울에 실내로 들여야 할까?
하얀 꽃에서 은은한 향이 나는 오렌지자스민을 화분에 들이고 나면, 추워지는 계절이 다가올 때 밖에 그냥 둬도 되는지 걱정이 됩니다. 향이 좋아 베란다에 두고 키우는 경우가 많아 더 신경이 쓰입니다. 오렌지자스민은 본래 따뜻한 아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나무입니다. 그래서 추위에 약한 편이라, 우리나라처럼 겨울이 뚜렷한 곳에서는 바깥에 그대로 두면 냉해를 입거나 얼어 죽기 쉽습니다. 노지에서 겨울을 나기는 …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