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A-특공대 (2010)


나에게는 진짜 추억의 드라마 A특공대가 있다. 그래서 반가운 마음으로 영화를 발견하자마자 시청을 시작했다. 어린 시절에는 텔레비전에서 A특공대를 드라마로 주말마다 시청하면서 좋아했는데, 이 드라마가 영화로도 제작되었다는 것은 알지 못했다. 나무위키에서 찾아보니, 이 드라마는 1983년부터 방영되었고 총 5시즌까지 제작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A특공대 대원 4명의 캐릭터가 매력적이어서, 저는 이 드라마를 열심히 기다렸던 광팬 중 하나였다.

https://namu.wiki/w/The%20A-Team

이 위키 문서를 읽으면, 배역을 맡은 배우들이 드라마 버전과 영화 버전으로 구분되어 설명된다. 참고삼아 읽기 시작했는데, 끝까지 다 읽게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드라마 버전에서의 배우들이 더 생각나는데, 아마 그 때의 그들의 모습을 너무 잘 기억하고 있어서 그런 것 같다. 그래서 영화 버전 배우들을 보고 조금 실망하기도 했다.

영화판에서는 다른 장면은 필요하지 않다. 낙하산을 매달고 탱크로 비행하며 전투하는 장면 하나면 충분하다. 매우 불합리한 장면이지만, 뭔가 설득력이 있고 묵은 체증을 쑥쑥 해소시켜주는 장면이다. 이러한 장면은 만화 속의 한 장면처럼 느껴질 정도로 화려하다. 예전 드라마의 향수가 그대로 느껴져서 내 평점은 7.5점이다. 그러나 예전 드라마를 보지 않은 사람도 이해하기 쉬운 경쾌한 오락영화이므로 8.5점을 줄 만하다.


Leave a Comment